
순 | 행동 특성 | 쪽 |
1 | 친구에게 나쁜 말을 하고 주먹으로 때리는 학생 A | 76 |
2 | 주변 사람들에게 침을 뱉는 학생 B | 78 |
3 | 수업 시간에 소리 지르는 유아 C | 80 |
4 | 바닥에 주저앉고 눕거나, 손을 잡지 않고 뛰어가는 유아 D | 82 |
5 | 선생님이나 친구의 손등을 할퀴는 행동을 하는 학생 E | 83 |
6 | 수업이 시작되면 교실 밖으로 뛰어나가거나 교실을 돌아다니는 학생 F | 88 |
7 | 수업시간에 교사를 때리거나 자신의 머리를 때리고 손등을 할퀴는 유아 G | 93 |
8 | 선생님의 얼굴을 주먹으로 때리는 학생 H | 97 |
9 | 물건을 던지거나 주먹으로 기물을 파손하는 학생 I | 99 |
10 | 바지에 손을 넣어 성기를 만지는 행동을 하는 학생 J | 101 |
11 | 다른 사람에게 욕하고 때리는 행동, 성적 발언을 하는 학생 K | 103 |
12 | 손목과 쇄골 등 몸에 칼로 자해를 하는 학생 L | 108 |
2021. 행동중재 지원 자료집 '행동중재 어떻게 이렇게'.pdf
9.95MB
'지원 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논문 속> 문제행동 기능별 중재 방법 사례 정리 (0) | 2023.12.18 |
---|---|
<논문 속 PBS 절차> 학년차원의 긍정적행동지원이 지적장애 초등학생의 수업참여행동에 미치는 효과 (0) | 2023.12.12 |
<논문 속 PBS 절차> 연속적 지원체계의 학급차원 긍정적 행동지원이특수학교 중학생의 수업참여행동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 (0) | 2023.12.12 |
<논문 속 PBS 절차>학급 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이 특수학교 초등학생의 문제행동과 또래와의 사회적 상호작용에 미치는 효과 (0) | 2023.12.12 |
<2020> 발달장애인의 도전적 행동 중재 매뉴얼(국립특수교육원) (0) | 2023.11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