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지원 방법

<2014>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사례별 중재가이드북(부산광역시교육청)-장애유형별 사례

by 행동중재 2023. 11. 20.

유형  행동 특성
1 시각장애 눈을 누릅니다. 180
2 친구를 때리고 소리를 지르는 등 고집을 피웁니다.  184
3 청각장애
학교에서 공격적 행동이 나타나고 물건을 갑춥니다. 192
4 선생님가 친구들이 내 생각을 무시하면 고함을 지르거나 웁니다.  198
5 지체장애
상대방이 자신의 거짓말을 사실이라고 인정할 때까지 말합니다. 208
6 눈과 어깨, 가슴을 흔들면 심하게 떱니다. 212
7
지적장애

옷이나 책상에 떨어진 것을 주워 먹습니다. 220
8 교실의 기쁨이나 전시되어 있는 친구의 작품을 망가뜨립니다. 224
9 활동에 참여하지 않으려고 버티는 행동으로 일관합니다.  228
10
정서 및 
자폐성장애


숨을 참아 머리를 어지럽게 하는 행동을 합니다. 238
11 사물에 집착을 보입니다. 242
12 손가락을 꺠뭅니다. 246
13 수업시간에 큰 소리로 노래를 부르거나 돌아다니는 등 수업 방해 행동을 합니다. 254

 

장애학생의문제행동사례별중재가이드북1 (~111p).pdf
9.96MB
장애학생의문제행동사례별중재가이드북2 (112p~231p).pdf
8.39MB
장애학생의문제행동사례별중재가이드북3 (232p~).pdf
7.58MB