Eduable
작성자함효정 작성일2020-01-17 조회수6977 제목2019년 장애학생 위기행동 대처 매뉴얼 장애학생 위기행동 상황별 대처 매뉴얼은 위기행동을 다루기 위한 기본적인 절차와 전략, 대처 사례를 통한
www.nise.go.kr
<장애학생 위기행동 대처 매뉴얼> 사례 별 지원 방법
순 | 행동 특성 | 학교급 | 쪽 |
1 | 또래와 교사를 향한 무분별한 공격행동 | 중등 | 24 |
2 | 갑작스러운 폭발행동 | 초등 | 29 |
3 | 드러나지 않는 자해 | 고등 | 33 |
4 | 주변을 위협하는 심한 자해 | 중등 | 37 |
5 | 사회적으로 부적절한 방식의 친근감 표현 | 초등 | 44 |
6 | 심한 수업 방해행동 | 초등 | 51 |
7 | 사회적 관계의 고립 | 초등 | 57 |
8 | 또래간의 불화, 방해행동 | 초등 | 63 |
9 | 잦은 거짓말과 갑작스러운 공격행동 | 고등 | 66 |
'지원 방법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2014>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사례별 중재가이드북(부산광역시교육청)-장애유형별 사례 (0) | 2023.11.20 |
---|---|
<2014> 장애학생의 문제행동 사례별 중재가이드북(부산광역시교육청)-문제행동 별 사례 (0) | 2023.11.17 |
<2022>장애학생 위기행동 지원을 위한 길라잡이(전라북도교육청) 링크 (0) | 2023.11.06 |
<2019> 장애학생 위기행동 상황별 대처 매뉴얼 실행 워크북(인천광역시 교육청) 링크 (0) | 2023.10.30 |
<문제행동(도전적 행동) 기능별 중재 전략표 안내> (0) | 2023.10.19 |